href="https://use.fontawesome.com/releases/v5.8.1/css/all.css" integrity="sha384-50oBUHEmvpQ+1lW4y57PTFmhCaXp0ML5d60M1M7uH2+nqUivzIebhndOJK28anvf" crossorigin="anonymous"> 미국의 공매도 대항운동? - 게임스탑 그 다음 타자는 누구?
본문 바로가기

미국의 공매도 대항운동? - 게임스탑 그 다음 타자는 누구?

728x90

안녕하세요. 레스 잇입니다. 

미국의 오프라인 게임 CD 판매 도매몰 "게임스탑"이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무슨 일인걸까요? 

 

 

 

근원지 레딧

미국의 헤지펀드가 게임스탑 공매도를 하자 레딧이라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개인투자자들이 게임스탑의 매수를 독려하면서 사건이 시작되었는데요. 실제로 개인투자자들은 헤지펀드의 공매도에 맞서 주식을 대거 매수했고 , 헤지펀드들 역시 주가 상승에 따른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 Short Squeeze 포지션을 취하면서 초유의 사태가 일어난 것입니다. 사실상 목표는 "공매도 타파!" 였지만 여러 가지 매체를 타며 , 급등세를 보이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미쳐버린 주가

 

레딧의 발판으로 SNS로까지의 확대

게임스톱의 상승세는 유명한 벤처 투자가인 차마스 팔리하피티야가 트위터를 통해 콜옵션으로 자사주를 매입했다고 발표한 이후 가속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팔리 아피티야는 근본적으로 게임스톱의 주가가 계속 오를 것이라고 장담하고 있습니다.

 인기 레디트 메시지 게시판과 연동돼 많은 게임스톱 롱투자자들이 주식 홍보에 사용해 왔습니다. 고군분투하고 있는 비디오 게임 회사의 주가에서의 이러한 엄청난 움직임은 투자자들에게 분명 흥분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서둘러 매수를 하기 전에 투자자들은 게임스톱의 주가가 오른 만큼 빠르게 폭락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다음목표는 어디에?

레딧 사이트를 통해 결성된 "공매도 타개 운동"이라는 개인투자자 연합들이 다음 헤지펀드의 대항 주식으로 어디를 노리고 있는지 말이 많은데요. 금일 게임스탑뿐만 아니라 AMC , 니콜라 등도 급등하며 다음 타겟들에 대한 무성한 소문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혹자는 다음 타겟이 블랙베리(BB)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타겟은 블랙베리?

 

 

힌덴버그의 타겟이었던 니콜라

일전에 힌덴버그는 니콜라는 완전 사기라며 숏포지션을 취해 엄청난 이윤을 거두었는데요. 금일 게임스탑의 공매도 타개 운동이 일어나자 , 그 영향이 니콜라에게도 미친것으로 보입니다. 니콜라 역시 게임스탑의 뒤를 이어 20%대 이상 급등하는 등 비정상적인 주가 흐름이 나왔습니다. 

 

 

숏스퀴즈를 이용한 매매 조심해야

레딧이라는 커뮤니티와 SNS 확산력을 이용하여 대중들의 이목을 이끄는 매매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사실 앞전 코닥 사건이랑 비슷한 일입니다. 기업의 실적을 바탕으로 올라가는 것이 아닌 공매 세력의 약점을 이용하여 , 수급을 만든 다음 공매 세력 역시 숏스퀴즈를 함으로 인해 이러한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곤 하는데요. 일부 세력들은 어마어마한 이윤을 챙기게 되겠지만 ,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절망하게 될 것입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본 포스트는 개인의 의견을 작성한 것으로서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