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ef="https://use.fontawesome.com/releases/v5.8.1/css/all.css" integrity="sha384-50oBUHEmvpQ+1lW4y57PTFmhCaXp0ML5d60M1M7uH2+nqUivzIebhndOJK28anvf" crossorigin="anonymous"> 쿠팡 나스닥 상장소식- 이르면 올 2Q 나스닥 상장
본문 바로가기

쿠팡 나스닥 상장소식- 이르면 올 2Q 나스닥 상장

728x90

안녕하세요. 레스잇입니다.

쿠팡이 나스닥 상장심사를 한다고 합니다. 

쿠팡의 나스닥 상장 의미 

쿠팡은 한국 온라인 쇼핑몰로 쿠팡 파트너스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국내에서는 네이버를 제외한 가장 큰 스토어입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몸집 불리기에 성공하며 , 하나의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였는데요. 사실 너무 공격적인 마케팅 덕에 아직도 영업이익이 적자 폭을 보이고 있으나 , 이번 코로나 19 사태로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이 더욱 활성화됨에 따라 적자폭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쿠팡은 자금의 조달을 조금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 나스닥 시장에 상장을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 CNBC가 눈여겨보다

CNBC는 최근 수십억 달러 규모의 차세대 거대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세계 50대 민간 기업들로 구성된 2020년 '디슈터 50'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CNBC의 '파괴자 50' 목록에서 2위를 차지한 것은 "한국의 아마존"으로 널리 여겨지는 90억 달러 규모의 전자상거래 회사인 쿠팡이었습니다.

 

쿠팡이 2021년 2분기 정도에 상장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들에게는 흥미로운 일입니다.. 쿠팡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폭발적인 전자 상거래 회사이며 장기적으로 볼 때 큰 상승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CNBC는 쿠팡의 평가액이 약 90억 달러에 달한다고 하였으며 , IPO시 아마도 200억 달러 ~ 300억 달러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쿠팡이 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국의 시장규모에 주목하다.

한국은 훌륭한 전자 상거래 시장입니다. 물론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 비하며 그 규모가 크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밀집되어 있으며 , 인터넷이 발달해있는 나라라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쿠팡의 매력은 한국시장에 있는 셈입니다.  말할 것도 없이, 스마트폰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방식으로 한국 전역에서 보편화되었으며, 한국 전화 인구의 95%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 수치가 80%에 가깝습니다. 또한 지표에 따르면 한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이 2015년 이후 25% 이상의 복합 성장률로 성장하였습니다. 향후 한국의 전자상거래 보급률이 몇 년 동안 50% 이상으로 치솟아 연간 전자소매 판매 증가율 25% 이상을 지속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쿠팡이라는 업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본 포스트는 개인의 의견을 작성한 것으로서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