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ef="https://use.fontawesome.com/releases/v5.8.1/css/all.css" integrity="sha384-50oBUHEmvpQ+1lW4y57PTFmhCaXp0ML5d60M1M7uH2+nqUivzIebhndOJK28anvf" crossorigin="anonymous"> BTEK - 삼성SDI도 들어있는 ETF , 블랙록과 함께 미래기술에 투자하라 BlackRock Future Tech ETF
본문 바로가기

BTEK - 삼성SDI도 들어있는 ETF , 블랙록과 함께 미래기술에 투자하라 BlackRock Future Tech ETF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ETF 

BTEK입니다.

 

 

BlackRock Future Tech ETF의 매력

블랙록 미래기술 ETF는 앞으로 다가올 전기차 시대 , 핀테크 , 친환경 등을 골고루 분산하는 미래기술집약 투자 ETF입니다. ICLN과 ARKF 등과 다른 점은 산업의 한 섹터만을 추종하지 않고 미래에 펼쳐질 기술들을 적절히 분배함으로써 여러 가지 미래기술산업에 공들이지 않고 분산 투자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BTEK는 상위종목과 하위종목 간의 투자비중규모 역시 분배되어 있어 , 상위 몇 개의 기업이 ETF의 당락을 크게 좌우하지 않는 이점이 있으며 , 떠오르는 산업들의 인덱스를 합쳐놓은 ETF입니다. 그렇기에 비교적 개별기업이 가져오는 위험성을 제거할 수 있고 , 지수 자체의 안정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 친환경에너지 , 핀테크 , 전자상거래

BTEK는 미래기술산업 중 전기차 , 배터리 , 친환경에너지 , 핀테크 , 전자상거래 등에 집중 투자합니다. 한국에서도 위와 같은 산업 테마는 이슈인데요, 핀테크의 대표종목 카카오 , 네이버 , 배터리 LG화학 , 삼성 SDI 등이 있습니다. BTEK가 매력적인 이유는 대세산업만을 추종하여 그 어떤 추종지수보다 빠르게 고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다양한 산업군을 분산하여 투자하기에 위험성은 어느 정도 상쇄되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또한 BTEK는 미국 내에 기업만을 추종하는 것이 아닌 세계 유수의 기업을 편입하였는데요. 일례로 BTEK는 NC소프트 , 카카오 , 삼성 SDI 역시 매입하고 있습니다. 

 

 

 

 

BTEK 인사이트

BTEK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전 세계 기술 기업에 투자합니다. 블랙록 기술 펀드는 다양한 시장 자본화를 가진 회사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블랙록 기술 펀드는 개발, 발전, 사용 또는 판매로부터 수익의 대부분을 창출합니다. 새로운 "차세대", 기술은 블랙록 펀드의 자체 조사와 재량권을 사용하여 다음 사항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블랙록 기술펀드의 회사는 미래기술 관련 회사이어야 합니다. 미래 기술산업군에는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 전자 장비 , 반도체 , 미디어 , 인터넷 소매 , 전자금융 , 의료기술 , 통신서비스 사업이 속합니다. 또한 블랙록 기술펀드는 IPO에 투자할 수도 있으며 , 위험관리를 위해 신용부도 스와프에도 일정부문 투자할 수 있습니다. 


시장 평균지수 대비 퍼포먼스

 

 

BTEK는 상장 역사가 그렇게 길지 않은데요. 상장 이후 주가 퍼포먼스를 보면 동기간 대비 시장 가중평균지수인 S&P500은 10.46%를 BTEK는 41.92%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가별 비중

대부분 미국 ETF는 미국 시장 위주로 추종하고 있는 편이 많은데요. BTEK는 다양한 국가를 추종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띕니다. BTEK는 미국을 58% , 그 뒤로 중 , 일 , 한 , 대만 순으로 추종하고 있습니다. 

 

출처:블랙록

 


ETF 정리


개요
운용사BlackRock
티커BTEK
설정일2020-09-29
운용규모(AUM)USD 8.88M
운용종목수33
보수비용0.88%
주가 (21/01/23)38.91USD
주당분배금(분기)-
배당률-      
퍼포먼스
기간1달3달1년YTD3년5년10년
BTEK (NAV)11.71%41.07%11.41%----
Thomson Reuters Global Technology6.38%15.64%5.12%43.35%24.85%29.63%17.58%
구성종목

 

 

BTEK는 상장 이래로 삼성 SDI 지분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는데요 불과 몇 달 전 포트폴리오상 5~9위 정도이던 삼성 SDI가 3위까지 올라온 점은 눈여겨볼만합니다. 테슬라가 여전히 비중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등으로는 미국의 태양열 인버터 업체 인페이즈 에너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ETF 비교


운용사종목주가(21/01/23)배당률운용보수운용규모(AUM)
ARK(ARKK)ARK  Innovation ETFUSD146.08-0.75%23.91B
BlackRock(BTEK)BlackRock Future Tech ETFUSD38.91-0.88%9.19M

ARKK와 BTEK는 미래산업과 관련된 회사들에 투자한다는 점에서는 공통분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블랙록의 BTEK는 ARKK와 다르게 미국 , 선진국 , 이머징마켓 전체를 추종하고 있습니다. ARKK 같은 경우 90% 이상 미국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것과 상반된 모습입니다. ARKK는 아크인 베스트먼트의 대표상품으로 테슬라를 크게 추종하고 있으나 BTEK는 비교적 포트폴리오 비중이 한 종목에 집중되지 않고 골고루 분산되어 있습니다. BTEK는 1년도 되지 않아 운용역사가 ARKK보다도 짧다는 단점 외에도 운용보수도 약간 더 높은 편입니다. 둘 다 매력적인 ETF로 본인의 성향에 따라 투자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ETF의 모든 자료는 검토일 기준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의 경과에 따라 운용 종목의 변경 , 기술된 내용과 상이해질 수 있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 댓글과 공감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본 포스터는 개인의 의견을 작성한 것으로서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