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ef="https://use.fontawesome.com/releases/v5.8.1/css/all.css" integrity="sha384-50oBUHEmvpQ+1lW4y57PTFmhCaXp0ML5d60M1M7uH2+nqUivzIebhndOJK28anvf" crossorigin="anonymous"> [치폴레]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 CMG - 건강한 패스트푸드
본문 바로가기

[치폴레]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 CMG - 건강한 패스트푸드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기업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 

입니다.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은 미국을 주요 무대로 하고 있는 패스트푸드 업체로 미국 전역에 퍼스트 캐주얼 , 신선한 멕시코 음식을 개발하고 운용하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요리법을 사용하여 준비된 브리토, 타코, 브리토 그릇, 샐러드의 집중 메뉴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1993년에 Steve Ells에 의해 설립되었고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패스트푸드 " 건강을 더하다 " 


건강

햄버거는 패스트푸드의 대명사였습니다. 동양국가에도 맥도널드 , 버거킹 등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많이 들어와 보편화가 되었는데요. 그 외에도 동양국가에서는 대표적인 패스트푸드로 라면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새로이 주목받고 있는 서양의 패스트푸드는 무엇일까요? 바로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입니다. 기존에 패스트푸드라고 하면 건강과는 거리가 멀고 시간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간단한 음식을 가리켰는데요. 여기서 치포틀레는 한 가지 생각을 바꿉니다. 바로 기존의 패스트푸드에서 건강을 더 한 것입니다. 

 

취향을 맞추다

치포틀레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다양성입니다. 기존의 패스트푸드는 정해진 메뉴에 따라 선택하여야 해서 개인의 취향 고려가 상대적으로 제한적이었는데요. 치폴레는 메뉴판을 보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기,치즈,야채 등을 주문하여 개성 있는 메뉴의 제작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양 역시 적지 않아 많은 미국인들의 한 끼 식사가 되었습니다.

 

 

 


치포틀 멕시칸 그릴의 성과


순위

 

자료제공: statista

 

치포틀레는 미국 패스트푸드 업계 2위로 발돋움했습니다. 치포틀레가 미국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요인은 무엇일까요? 5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

 

1. 맛있는 음식 제공 – 치포틀 멕시칸 그릴은 고객들에게 샐러드, 타코, 브리또 그릇, 브리또로 구성된 간단한 단골 메뉴를 제공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 고전적인 요리 방법 –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은 신선한 재료로 음식을 준비하고, 고전적인 요리 방법을 채택하여 풍미를 더 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3. 고품질의 음식 – 치포틀레는 재료를 헛되이 쓰지 않고 그들만의 벨류체인을 구성하여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신선한 음식 – 치포틀레는 레스토랑에 전자레인지 또는 냉동고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신선한 재료, 허브, 향신료, 쌀 등이 비축된 워크인 냉장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과카몰레, 라임 쌀, 살사, 고기 같은 신선한 음식을 처음부터 매일 손으로 만듭니다.


5. 합리적인 가격 –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치 포틀 레 멕시칸 그릴은 고품질의 음식을 제공하면서도 가격의 단가를 낮추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초점을 두었습니다. 

 


치포틀 멕시칸 그릴 투자지표


매출

 

 

단위: 백만달러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4051.22 3904.38 4476.41 4864.98 5586.37 5977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은 코로나에도 비교적 큰 충격 없이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5년에서 2016년으로 넘어가며 매출이 약간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뒤로 다시금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 대비 주가 흐름

 

 

매출대비 주가 흐름을 보면 15년에서 16년 매출 감소가 일어났는데요. 주가 역시 바로 반응하여 하락 추세로 돌아섰습니다. 2017년 다시 매출 상승흐름을 탔으나 , 다음 분기 매출에 대한 예측이 크게 좋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18년 이후 지속적인 매출 상승과 브랜드 이미지 재고에 따라 2015년도의 최고가를 다시 경신하며 지속적인 랠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 정리


기업명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
상장시장 NYSE
티커 CMG
CEO Brian Niccol
시가총액 38.95B USD
배당률 -

 

주가

 

 

간단 재무제표

매출(REVENUE) 기준통화: USD

 

*높을수록 좋음

2016 2017 2018 2019 2020(E)
3904.38m 4476.41m 4864.98m 5586.37m 5977m

 

 

영업활동 현금흐름(operating cash flow)

*높을수록 좋음

2016 2017 2018 2019 2020(E)
355.16m 468.22m 621.55m 721.63m -

 

주가 수익비율(pe/ratio)

*낮을수록 좋음

2016 2017 2018 2019 2020(E)
457.04 47.4 68.11 66.33 145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본 포스트는 개인의 의견을 작성한 것으로서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