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ef="https://use.fontawesome.com/releases/v5.8.1/css/all.css" integrity="sha384-50oBUHEmvpQ+1lW4y57PTFmhCaXp0ML5d60M1M7uH2+nqUivzIebhndOJK28anvf" crossorigin="anonymous"> 테슬라 3개월만에 유상증자 50억달러 규모
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3개월만에 유상증자 50억달러 규모

728x90

안녕하세요 . 레스잇입니다. 테슬라가 50억달러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장전 중국판매량 증가소식과 함께 4% 이상 질주하던 테슬라주가는 현재 -2%대로 내려와있는 상태입니다. 테슬라는 올해에  세 번째로 50억 달러의 보통주를 조달하는 등 급등하는 자사주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규제 신고서에 따르면, "시장 내" 오퍼링 프로그램을 통한 매각은 주식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세한 시장 가격으로 판매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신용 분석가인 조엘 레빙턴은 보고서에서 "이번 인상으로 테슬라의 현금 잔액이 200억달러에 육박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글로벌 대유행 기간 동안 세 차례나 상향 조정된 후에도 회사의 신용 품질이 현재 신용등급에서 "잘 초과"하고 있다"고 썼습니다. 골드만삭스 , 모건스탠리등 10개 은행과 주관사 계약을 체결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직전 유증때는 제3자 배정을 활용하였는데 , 이번 유증은 신주를 발행하는 형태인것으로 보입니다.


유상증자가 가지는 의미는 ?


 

보통 유상증자는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쓰는 방법입니다. 유상은 말 그대로 돈을 지불하고 증가된 자본을 살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한다는 뜻입니다. 보통 유상증자는 현재 주식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에 발행합니다. 여기서 기존 주주들은 유상증자를 참여하지 아니하면 사실상 강제로 권리가 뺏기게 됩니다. 왜냐하면 예를들어 기존에 100개이던 주식을 유상증자하여 10개 더 발행한다면 총 주식수는 110개가 되어 기존 주주들의 지분가치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꼭 악재로 작용하지만은 않습니다. 성장주는 보통 성장하기 위해서 자본이 많이 필요한데요. 테슬라같은 성장주는 유상증자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욱 더 큰 공장과 좋은 품질의 자동차를 빨리 찍어내기 위하여 더 많은 자본을 미리 끌어와 투자한다고 생각해보면 , 미래 창출될 가치가 현재 투입금 대비 좋아진다고 가정하면 호재로 비칠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