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ef="https://use.fontawesome.com/releases/v5.8.1/css/all.css" integrity="sha384-50oBUHEmvpQ+1lW4y57PTFmhCaXp0ML5d60M1M7uH2+nqUivzIebhndOJK28anvf" crossorigin="anonymous"> 대연롯데캐슬레전드 임장기
본문 바로가기

대연롯데캐슬레전드 임장기

728x90

안녕하세요. 레스잇입니다. 

오늘은 대연롯데캐슬레전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위치

자료제공:네이버지도

대연롯데캐슬레전드는 부산시 남구 수영로 135 대연동 1872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은 2호선 못골역 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현, 서면 상업지구와 북항 일대 , 남천동까지 아우르는 입지로 부산 도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징

1.타입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다양한 타입 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형 평수인 58㎡부터 중대형인 153㎡까지 수요자의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8㎡, 74㎡, 83A㎡, 84C㎡, 84B㎡, 85D㎡, 110C㎡, 110E㎡, 111F㎡, 112D㎡, 113A㎡, 113B㎡, 130B㎡, 131A㎡, 153A㎡,

 

2. 역세권

못골역이 근방에 위치하며 대로변을 끼고 있어 생활이 편리합니다. 

 

3. 인프라

주변에 남구청 , 성소병원 등 각종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4. 교육

연포초등학교, 해연중학교 , 대연중학교 , 부산중앙고등학교 등 초, 중, 고가 모두 인접하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5. 대단지

3149세대(총 30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지정보
입주일 2018년02월27일
용적률 271%
건설사 롯데건설(주)
건폐율 16%
주차대수 세대당 1.17대

 


현장 사진


정문

롯데캐슬 3.0 이전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화명동의 롯데캐슬 카이저랑 같은 느낌의 문주인 데요. 개인적으로는 클래식함이 주는 정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대연 롯데캐슬 맞은편 연포초등학교 쪽에서 바라본 정문의 모습입니다. 

카페테리아

근래에는 아파트 안에 카페처럼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좋죠. 대연 레전드 역시 중간에 앉아서 차나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잘 되어 있습니다. 

 

중앙

부산은 산악지형이 많아 보시는 바와 같이 약간의 경사가 있는데요.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 같은 경우 중앙은 평탄화 작업이 잘 돼있어서 그런지 크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중앙 한 측면 쪽은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하여 단차가 주는 이질감을 줄이면서 중앙광장을 넓게 배치하고 조경이 이뻐서 그런지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중앙커뮤니티센터 입구 모습입니다. 커뮤니티 센터 안에는 독서실 , 키즈존 ,헬스장 ,GX룸, 탁구장 ,스크린골프장 , 사우나 등이 있습니다.

중앙 분수

중앙에 석가산과 연못이 자리 잡고 있어 공간감을 채워주는 느낌입니다. 근래 아파트 조경 설계는 전원주택 부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레전드는 중앙 평탄화로 연못이 길고 넓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걸으면서도 옆에 물이 있어 기분을 한층 더 업시켜주는 것 같았습니다. 

 

곳에 볼거리 많은 조경

지루할 수 있는 부분도 조형물을 통해서 생동감 있게 구성한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외에도 구석구석 아름답게 가꾸어져 있습니다.

조경 사이사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아 , 입주민들이 조금 더 윤택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마치며

근래에는 조망이 대세로 자리 잡으며 , 부산지역의 경우 바다가 보이는 수영구, 해운대구 일대가 핫플레이스가 되었지만 대연동 일원 역시 부산의 핵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생활이나 인프라 부분에 있어서는 충분히 윤택한 생활이 가능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주변에 학교 , 병원 등이 인접하여 자녀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충분히 좋아 보였고 대단지 인프라로 누릴 수 있는 아파트 환경이 최대의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