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ef="https://use.fontawesome.com/releases/v5.8.1/css/all.css" integrity="sha384-50oBUHEmvpQ+1lW4y57PTFmhCaXp0ML5d60M1M7uH2+nqUivzIebhndOJK28anvf" crossorigin="anonymous"> 대연힐스테이트푸르지오 / 대연 혁신 아파트 임장기
본문 바로가기

대연힐스테이트푸르지오 / 대연 혁신 아파트 임장기

728x90

안녕하세요. 레스잇입니다. 며칠 전에 대연동에 잠깐 들르면서 대연동에 위치하고 있는 대연 힐스테이트푸르지오 아파트를 임장 다녀왔습니다. 

 

┃위치 

대연힐스테이트푸르지오 이미지 제공 :네이버

대연힐스테이트 푸르지오는 황령산터널 대로변 그리고 경성대 부경대 대연동 쪽 도로를 기점으로 서로 맞물려 있어 대로를 끼고 있으며 경성대 부경대 역을 끼고 있어 역 또한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징

1.타입

 

대연 힐스테이트푸르지오는80㎡, 111A㎡ , 111B㎡ , 113D㎡ ,114C㎡,133~,135~,150~,170~,200~등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어 여러 가지 조건의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2. 역세권

 

대연 힐스테이트 푸르지오는 부경대 경성대역이 가까워 도보로 역까지 가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다만 앞동과 뒷동 간의 거리가 있어 뒷동은 역까지 거리가 앞동에 비해서는 긴 편입니다. 

 

3. 교육

 

주변에 경성대 , 부경대 등 대학교와 용소초등학교  , 남천중학교 등이 위치해 학교 역시 인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4. 인프라

 

경성대 부경대 앞 대로변이 변화하여 대학교 상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 남천동 역시 가까워 남천동 상권 역시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대단지

 

부산 시내에서 완만한 평지에 대단지를 이루고 있는 아파트는 보기 힘들지만 대연혁신 푸르지오는 2100세대에 아우르는 대단지와 단지 상가 안에 스타벅스 그리고 동사무소가 위치해 편의시설 역시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현장 사진

중앙광장

단지 내에 들어오면 중앙광장이 펼쳐지는 것이 인상적이었으며 양 사이드로 배치되어 있어 동안 간격 역시 훌륭하였습니다. 아파트의 개방감이 좋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중앙광장2

반대편에서 본 중앙광장의 모습입니다. 

중앙광장 옆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중앙광장에서 한 계단 올라오면 위와 같이 평평하게 뻗어진 소방도로가 나옵니다. 단차를 크게 두지 않으면서도 아래에는 커뮤니티와 조화롭게 올린 설계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진이 약간 흔들렸네요 ㅠ)

커튼월로 돔 형식을 주어 건물을 배치함으로써 어색할 수 있는 단차를 이쁘게 보이도록 하였네요.

중앙광장과 단차가 있는 부분에 커뮤니티를 두면서 자연스럽게 배치되도록 하여 전혀 이질 감 없이 오히려 이쁘게 보였습니다. 돔 형식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카페를 아기자기하게 만들어두어 담소를 나누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그 옆으로 독서실과 헬스장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중앙광장2

중앙광장 맞은편입니다. 운영하고 있지는 않았지만 큼직한 분수대를 앞쪽에 두었습니다. 

 

병풍처럼 배치하여 최대한 많은 세대가 앞이 막히지 않도록 설계한 것이 인상적이었고 , 큼직한 도로 넓은 공원 등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단지처럼 보였습니다. 이외에도 사진에 없는 이쁜 공간들이 있었습니다. 단지 내에 위치한 초등학교 그리고 그 뒤로도 펼쳐지는 넓은 잔디밭 , 뒤쪽 동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 등이 있었으며 단지 내에 휴식공간, 놀이터 역시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동산 > 임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연롯데캐슬레전드 임장기  (29) 2020.12.16
부산 연산 더샵 파크시티 임장기  (0) 2020.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