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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록터앤드갬블 P&G - 소비품의 끝판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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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레스잇입니다. 오늘은 프록터 앤드 갬블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소비품&화장품의 끝판왕

우리가 무심코 쓰는 일상 생활용품에 P&G 제품이 없을까요? 알게 모르게 아마도 대부분 쓰고 있을 겁니다. P&G는 생각보다 다양한 브랜드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터 린치는 이해가 안 되면 투자하지 말라 하였습니다. 그리고 세스 클라만은 단기적인 주식 가격은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되지만 시간이 길어질수록 수요와 공급에 영향을 주는 근본적인 요소가 가격을 지배한다 라고 하였습니다. 이것에 가장 잘 어울리는 기업이 P&G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결국 주식이라는 것은 회사가 수익을 내야만 우리가 투입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P&G는 다양한 브랜드와 지속적인 성장력을 모두 갖춘 장기투자자라면 가장 매력적인 주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P&G의 브랜드

P&G는 세탁세제 타이드 , 섬유탈취제 페브리즈 , 섬유유연제 다우니 , 샴푸 팬틴 , 샴푸린스 헤드&숄더 , 생리대 위스퍼 , 면도기 질레트 , 구강위생용품 오랄비 , 화장품 SK-ll 등 우리가 한번쯤은 들어본 생활용품의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배당 성장주 + 경기 방어주

P&G는 매년 배당성장을 해왔으며 주가 역시도 안정적인 성장을 해왔습니다.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서 잃지 않는 투자 , 복리의 개념을 현재까지 가장 잘 지켜온 주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배당성장률

1년  3년 5년 10년 20년 연속배당성장 횟수
4.00% 10.61% 16.69% 71.80% 388.41% 58년

주식을 투자함에 있어 단순히 투자수익률 외에도 배당수익률 역시 장기적으로 본다면 무시 할 수 없을 것입니다. P&G는 투자수익과 함께 20년 동안 지속 투자하였을 경우 배당수익 역시 388%라는 어마한 성장 수익을 경험하였을 것입니다. 

P&G의 1년 주가 변동률은 13.56%를 기록 , 배당성장률은 4%이므로 19년도 역시 주가성장과 함께 배당성장까지 하였습니다.

┃매출구조

P&G는 패브릭 홈케어 비중이 33%로 가장 높습니다. 패브릭 홈케어에 타이드 , 다우니 같은 제품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북미지역 매출이 45%로 북미에서는 대부분의 가정이 생활용품으로 P&G의 제품을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다우니 , 페브리즈 등등 브랜드 입지가 많이 굳건해진 상태이며 , 앞으로 아시아 지역의 점유율 상승을 기대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투자자료


기업명 : P&G(Procter and Gamble)

상장시장: NYSE

티커: PG

CEO: 다비드 S 테일러

시가총액: USD 342.29B 

배당률: 2.28%

발행주식수: 2,469,452,884

 

 

┃주가

 

┃간단 재무제표

매출(REVENUE) 기준통화: USD

 

*높을수록 좋음

2016 2017 2018 2019 2020
65299m 65058m 66832m 67684m 70950m

 

 

영업활동 현금흐름(operating cash flow)

*높을수록 좋음

2016 2017 2018 2019 2020
15435m 12753m 14867m 15242m 17403m

 

주가 수익비율(pe/ratio)

*낮을수록 좋음

2016 2017 2018 2019 2020
22.28 15.03 20.83 75.68 23.31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본 포스트는 개인의 의견을 작성한 것으로서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