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ef="https://use.fontawesome.com/releases/v5.8.1/css/all.css" integrity="sha384-50oBUHEmvpQ+1lW4y57PTFmhCaXp0ML5d60M1M7uH2+nqUivzIebhndOJK28anvf" crossorigin="anonymous"> 부산을 만들다. FEAT . 시티즈스카이라인 [POST.1]
본문 바로가기

부산을 만들다. FEAT . 시티즈스카이라인 [POST.1]

728x90

안녕하세요. 레스잇입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줄여서 시스카라고도 자주 부르는 그 게임 

한때 국내에서도 꽤 인기를 끌었다가 요새는 잠잠하죠... 저도 처음에는 즐겨하다가 근래에 다시 시작해보았는데요. 예전에 부산을 최대한 비슷하게 구현해보는 게 목표였는데 중도에 포기한 기억이 있습니다. 아쉬워서 새로 다시 시작해보려 해요. 

주식 글을 자주 쓰고는 있지만 시스카글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미루고 미루다 이제 1편 시작합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느낌은 그대로

제가 에셋개발을 직접 하는 것은 아니라 최대한 시티즈 스카이라인 창작마당에 있는 에셋들로만 구성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개발자님들께서 꽤 많이 올려주셔서 대표적인 건축물들의 구성을 어느 정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지도 축적

사실 1:1로 정확하게 도로구성이나 배치를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어 이 부분 역시 느낌은 비슷하게 하되 입맛대로 약간씩 지형을 수정하였습니다. 


부산의 대표 도심 마린시티부터 구성하다.


어디부터 만들지? 하고 고심하엿는데요.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해운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해운대 쪽부터 먼저 만들기로 결심하였어요. 해운대로 정했는데... 해운대 어디부터 만들까 고민하다가 이 역시도 부산의 상징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동네 "마린시티"부터 꾸며보기로 했어요. 

 

민락동에서 본 마린시티

 

 

마린시티는 항공뷰로 보면 땅 모양새가 복주머니를 닮았어요. 복주머니 모양으로 지형을 고른 다음 도로 , 방조제 등을 먼저 깔아주었습니다.

 

정면에서 본 마린시티

 

 

아직 동백섬은 완성하지 않아 텅텅비어있네요. 정면에서 보면 왼쪽부터 아이파크 , 트럼프월드 마린 아파트 , 두산위브 더 포세이돈 , 한화리조트 , 더샵 아델리스 아파트와 그 뒤로 우뚝쏫은 해운대 두산위브 더 제니스 아파트가 보인답니다.

 

 

동백섬에서 본 마린시티

 

 

저녁에 더베이 101에서 마린시티를 바라보며 찍는 사진 어디서 많이 봤죠.. 그 구도로 한번 찍어봤어요! 

 

마린시티 뒷 모습

 

 

마린시티 역시도 아직 다 완성하지 못했어요~! ㅜ 똑같은 에셋이 없기 때문에 느낌만 비슷하게 주기 위해 노력하여 배치해봤어요. 

 

위풍당당 마린시티 아이파크

 

 

국내에서는 나름 유명한 건물이죠... 마린시티 아이파크 그리고 옆에 위치한 마린시티 자이 아파트 멀리에는 엘시티가 보여요

 

 

전체적인 마린시티 모습

 

 

네 짭 마린시티는 전체적으로 이렇게 생겼어요... 아직도 손이 갈 곳이 많은 동네랍니다. 분위기만 나름 비슷하게 낸 거 같기도 하네요.

 

 

어떤가요 실제 모습과 많이 비슷한가요? ㅎㅎ 

 

항공뷰 짭 마린시티

 

 

네.. 제가 배치하고 만들어본 짭 마린시티예요.. 그 옆에 요트경기장도 구현하려면 손이 아주 많이 가겠어요.. ㅎㅎ 

 

 

 

오늘 만들어 본 부산은 여기까지입니다. 나름 실감이 나시나요? ㅎㅎ 다 만들려면 몇 달이 걸리겠지만.. 부산의 대표적인 동네를 만들어서 그런지 벌써 부산 같아지는 마법 저만 그런가요? 앞으로도 많은 사랑 보내주세요.. 꾸벅 감사합니다.

 

 

달맞이에서 본 마린시티 막짤 투척! 

아직 해운대가 텅텅 비었어요... 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