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잇입니다. 오늘은 클라우드 업계의 선두주자 세일즈포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세일즈포스는 이번 년도에 다우존스 30 지수에 신규 편입되며 그 위용을 알렸는데요. 주로 소비재 , 산업재 위주로 구성되어있던 다우지수의 대변혁을 일으켜온 그 주인공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세일즈포스의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경영 효율성을 재고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세일즈 포스는 기업의 고객 서비스 지원 / 문서관리 / 고객관리 효율성 재고를 그 사업의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 세일즈 포스 =CRM의 리더 ❞
세일즈포스는 자사 티커에서도 업계 자부심을 대표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줄임말입니다.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계 관리의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COVID19로 인한 언텍트 시대 가속화로 클라우드 업계들의 관심도가 급증한 가운데 세일즈포스는 그중에서도 과감한 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CRM시장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점하며 다른 경쟁사들과의 격차를 계속해서 벌리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모델
클라우드 컴퓨팅
세일즈포스의 CRM 비즈니스모델은 위 사진과 같이 4가지로 나뉩니다. 세일즈포스의 플랫폼 , 그중에서 판매·서비스 클라우드(Sales&Service Cloud) , 마케팅 클라우드(Marketing cloud)등이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CRM상품은 각기 약 20%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형성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수익구조
세일즈포스의 솔루션
세일즈포스가 최적화된 설계로 솔루션을 제공하면 기업이 그것을 정의하고 다시 세일즈포스가 그 정의에 대한 모델을 디자인한 다음 기업의 상황에 맞게 커스텀 한 다음 세일즈포스는 커스텀 한 품질을 다시금 최적화합니다.
세일즈포스의 주요 수익으로는 자사 플랫폼에 대한 구독 수익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액세스 , 그리고 라이선스 및 고객 서비스 지원이 주요 수익 구성입니다. 세일즈포스는 또한 컨설팅 부문에 대한 실적도 상승추세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일즈포스닷컴 분석
기업명 :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상장시장: NYSE
티커: CRM
CEO: 마크 베니오프
시가총액: 233.11B USD
배당률: 0
발행주식수: 910,000,000
┃주가
┃퍼포먼스
┃간단 재무제표
매출(REVENUE) 기준통화: USD
*높을수록 좋음
2016 | 2017 | 2018 | 2019 | 2020 |
6667.22m | 8437m | 10540m | 13282m | 17098m |
매출이 매해마다 폭발적인 상승률을 보여주는 모습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세일즈포스는 앞으로도 자사의 매출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operating cash flow)
*높을수록 좋음
2016 | 2017 | 2018 | 2019 | 2020 |
1672.08m | 2162m | 2738m | 3398m | 4331m |
주가 수익비율(pe/ratio)
*낮을수록 좋음
2016 | 2017 | 2018 | 2019 | 2020 |
- | 282.5 | 670.06 | 102.68 | 792.65 |
매출이 성장하는 회사인 만큼 주가 수익비율의 변동은 심한 편이라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 더 가파른 주가 성장률을 보여준 세일즈포스는 현재 높은 주가 수익비율을 보이고 있기에 주의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그러나 세일즈포스의 행보에 따라 추가적인 상승 역시도 가능하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족하지만 열심히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본 포스트는 개인의 의견을 작성한 것으로서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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