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ef="https://use.fontawesome.com/releases/v5.8.1/css/all.css" integrity="sha384-50oBUHEmvpQ+1lW4y57PTFmhCaXp0ML5d60M1M7uH2+nqUivzIebhndOJK28anvf" crossorigin="anonymous"> 테이크투인터렉티브소프트웨어 (TTWO) - GTA시리즈 배급사로 유명한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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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크투인터렉티브소프트웨어 (TTWO) - GTA시리즈 배급사로 유명한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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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기업

테이크-투-인터렉티브 소프트웨어입니다.

 

 

테이크 투 인터렉티브의 히트작

블리자드나 일렉트로닉 아츠(EA)는 한국인에게도 친숙할 텐데요. 테이크투 인터렉티브는 생각보다 생소하게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 작품을 보면 아~ 하시게 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T2는 크게 2K와 락스타로 운영되고 T2의 대표작으로는 마피아 시리즈가 있으며 , 락스타의 최고 대표작은 GTA 시리즈입니다. T2는 잘모르실수있지만 GTA의 모기업이라고 하면 공감대를 형성하실 것 같습니다. 

 

 

흥행한 GTA시리즈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다.

 

인게임사진

 

락스타 GTA 시리즈는 오픈월드게임 중 최고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보여주기로 유명합니다. GTA5는 누적 판매량이 1억 장을 넘어 설정도로 대흥행을 하며 TAKE TWO의 가장 핵심 게임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GTA5의 성공요인으로는 훌륭한 그래픽과 높은 완성도 , 다양한 미션 수행, 온라인을 통한 경쟁 등 개발자의 의도대로 스토리가 전개되는 대부분의 게임과 달리 자신이 스스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에 큰 강점이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바탕으로 코로나 19는 테이크투 인터렉티브에게는 더 큰 기회로 찾아온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GTA 시리즈의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적으로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더군다나 코로나사태는 GTA시리즈의 흥행을 더욱더 가속화시켜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2년에서 5년 주기로 개발기간이 비교적 짧았던 것에 비하면 GTA5 이후로 후속 6은 6년째 루머만 돌며 감감무소식인데요. 기대하고 있는 팬층이 많은 만큼 아마 전 세계 게이머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작품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GTA의 기대감 그리고 다양한 히트작으로 매출 기반 마련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TWO)는 레드 데드 리뎀션 2, 그랜드 테프트 오토 5, NBA 2K 시리즈 등 히트작이 총출동하는 가운데 블록버스터 게임이 각종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T2는 NBA와 게임 수익의 약 15%를 선수들에게 지불함으로써 향후 몇 년간 NBA 2K 시리즈를 계속 생산하기로 큰 계약을 맺음으로써 장기적인 수익의 발판을 마련한 것도 아주 큰 성과로 보입니다. TTWO는 히트 게임을 지속시키는 일을 해냈을 뿐만 아니라, 가까운 미래에도  매출 성장을 위해 보더랜드와 바이오쇼크 등과 같은 새로운 히트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테이크 투 인터렉티브는 그랜드 테프트 오토(GTA)의 출시되는 시점부터 연평균 30%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주었는데요 , 이는 S&P 평균 3배 이상을 앞서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GTA4, GTA5 발매당시 TTWO의 주가 퍼포먼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앞으로 다가올 GTA6 발매 소식은 과거 지표와 비교해보아도 TTWO가 충분히 매력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Take-Two Software는 GTA와 같은 시리즈 기반 게임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충실한 팬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Take-Two는 GTA6를 출시할 새로운 장치의 발표를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차세대 기술은 업계와 함께 새로운 이익의 한계를 가져올 것입니다. Take-Two Interactive는 각각 다른 비율로 사업부가 성장해 온 만큼 제품 내 다양성을 창출하기 위해 콘솔, PC, 모바일 업계 등에서 게임을 제작하는 일을 훌륭히 해내고 있는 점도 강점으로 생각합니다.

 

 

 

모바일로의 전환

 

 

게임업계는 전반적으로 지속성장은 하지만 PC게임 유저보다 모바일이 기하급수적으로 느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T2는 모바일 게임 역시도 다변화하여 출시하고 있지만 그들의 주력 대작 게임이 PC나 콘솔 기반을 위주로 하고 있다는 점은 감점 요인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테이크 투 인터렉티브 소프트웨어 시장지표


매출

 

 

201620172018201920202021(E)2022(E)
1413.71779.751792.892668.393088.9732753414

기업 정리


기업명테이크투인터렉티브소프트웨어
상장시장NASDAQ
티커TTWO
CEO
시가총액USD23.82B 
배당률-
주가

 

 

간단 재무제표

매출(REVENUE) 기준통화: USD

 

*높을수록 좋음

20162017201820192020(E)
1413.7m1799.75m1792.89m2668.39m3088.97m

 

영업활동 현금흐름(operating cash flow)

*높을수록 좋음

20162017201820192020(E)
261.31m407.9m493.53m843.51m685.68m

 

주가 수익비율(pe/ratio)

*낮을수록 좋음

20162017201820192020(E)
-98.7861.132.5533.32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본 포스트는 개인의 의견을 작성한 것으로서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